구성원
수나
통계학과 종태원을 1x년째 헤매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우사단로 새벽4시 길바닥만큼 더러운 데이터에서 진주를 뽑아내시더군요.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려고 노력중입니다. causality와 decison making에 주로 관심이 있습니다.
균
돌 보기를 황금 같이..는 아니지만 아무튼 하고 있는 지질학자입니다. 땅의 역사를 다룹니다. 웹툰 '달이 내린 산기슭'과 같은 전통적인 야외 기반 지질학의 명맥을 이어가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도치
엑스맨 시리즈의 프로페서X를 보며 유전학자가 되길 꿈꿨습니다. 우리에게 큐어가 있다면 그것은 희망일까요, 절망일까요? 생물학적으로 "자연스럽다"가 무엇인지 깨닫기 위하여 여러 생명들에게 빚을 지며 오늘도 헤매고 있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큐어를 맞고 싶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할 수 없게 되는 건 너무 슬픈 일일 것 같아서요.
살설
코딩이 싫어 반도체 공학을 전공하게 되었지만 AI 반도체 붐이라는 거대한 물결로 꼼짝없이 코딩까지 덤으로 하게 된 소자쟁이입니다. 반도체 소자의 공정과 분석을 위주로 하여 차세대 반도체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효자동한소희
낙하산이 펴지길 희망하며 한없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추락하며 추는 춤. 배아줄기세포를 연구합니다.
룩스
한겨울 교량 위에서 실험하다가 서울에서 살고 싶다는 꿈을 꾸었습니다. 연구는 잠시 접어두고 변리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앤디
수많은 남성 데이터를 꾸준히 수집하며 이상형 분류기를 학습하고 있으나, 신기하게도 쎄한 남자 탐지 태스크에서 더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실세계 데이터를 학습하고 추론하는 인공지능을 연구합니다.
간디킴
"살다 보면 그럴 때가 있지 않니? 뭐든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질 때가..." 반갑습니다. 행복하게 살아요 우리.
오렌지베코
연구는 싫지만 지도는 좋아 유사개발자로 살아가는 하이퍼스레드형 인간입니다.
서리
게으르게 살고 싶은데 쏟아지는 논문의 홍수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 연구자입니다.
관악구더넌
관악구에서 남자를 찾아 돌아다니다가 결국 아무도 찾지 못하고 몇백마리의 수컷 쥐들을 기르는 수녀원장이 되었습니다. 내 남자는 어디에… 신경과학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미샤소연
프로메테우스가 인류에게 불을 선물한 이래로, 식품은 꼭 가 열해 드시길 바랍니다. 식품공학과 미생물 안전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에디
인간의 심리를 꿰뚫어 보려고 언어를 연구하다가 요즘엔 그냥 관상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멀티모달?)
지니
어느 유명한 누군가가 말했듯 "수학은 서로 다른 것들에 같은 이름을 붙이는 예술"이라는 점에 끌려 공부를 시작했는데 멀리도 와버렸군요. 어쩌다보니 요새는 복잡한 데이터의 구조를 정량화하는 수학적 기반을 세우고 응용하는데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